엔지니어2 2014. 10. 22. 03:48
728x90

1. Resource(리소스)의 종류

커서(cursor)

메뉴(menu)

아이콘(icon)

비트맵(bitmap)

문자열(string)

엑셀레이터(accelerator) : 단축키

다이얼로그(dialog)

 

리소스 파일 생성

리소스 파일 확장자: *.rc

 

2. 리소스와 프로그래밍

 

리소스 -> 전처리기 지시어(#define)에 의해 정의된 고유값(양의 정수)

 

3. 아이콘(icon)

 아이콘 크기와 색상

 

16x16, 32x32, 48x48

16색(4비트), 256색(8비트) 트루컬러(32비트)

 

3.2 아이콘 로딩  및 적용

 첫째: 솔루션 탐색기/리소스 파일/ 추가/리소스/아이콘

         아이콘 그리고 저장

 둘째: resource.h 헤더 파일 포함

#include "resource.h"

 셋째: WndClass 등록

WndClass.hIcon=LoadIcon(hInstance,MAKEINTRSOURCE(IDI_ICON1);

WndClass.hIconSm=LoadIcon(hInstance,MAKEINTRSOURCE(IDI_ICON1);

-resource.h 헤더 파일 포함

-LoadIcon()

 

HICON LoadIcon(

HINSTANCE hInstance,

LPCTSTR lpIconName

);

LPTSTR MAKEINTRESOURCE(

WORD wInteger

);

 

 

LoadIcon(hInstance, MAKERESOURCE(IDI_ICON1))

 

WNDCLASSE 등록