namespace F1 { int Add(int iNum1, int iNum2) { return iNum1+iNum2; } }
namespace F2 { int Add(int iNum1, int iNum2); } int F2::Add(int iNum1, int iNum2) { return iNum1+iNum2+3; }
int main(void) { int iNum1=7, iNum2=12; int iResult;
iResult=F1::Add(iNum1, iNum2); cout<<"F1의 함수 Add() : "<<iResult<<endl;
iResult=F2::Add(iNum1, iNum2); cout<<"F2의 함수 Add() : "<<iResult<<endl;
return 0; }
iVar의 값 13 iVar의 값 13 ifloat의 값 0
cout 출력 (std namespace에 속해 있는 클래스)
<< 연산자(insertion operator)
cout로 바이트 단위로 데이터를 보내는 역할
cout<<변수 또는 상수
endl cout에서 는 개행문자(\n)와 같음
} using namespace std;
int main(void) { int iNum=12; cout<<"Hello world! \n"; cout<<"C++ Programing!"<<endl; cout<<"Good!"<<'\n'; cout<<iNum<<endl;
return 0; }
Hello world! C++ Programing! Good! 12
cin>>변수1>>변수2>>변수3;
>>연산자(추출 연산자, extraction operator)
입력된 데이터를 바이트 단위로 가져오는 역할
} using namespace std;
int main(void) { int iNum1, iNum2; char cVal; char cStr[100];
cin>>iNum1>>iNum2; cout<<"숫자 출력 iNum1+iNum2= "<<iNum1+iNum2<<endl;
cin>>cVal; //한문자 입력 cout<<"한문자 출력 cVal: "<<cVal<<endl;
cin>>cStr; //문자열 입력 cout<<"문자열 출력 cStr: "<<cStr<<endl;
return 0; }
1 2 숫자 출력 iNum1+iNum2= 3 A 한문자 출력 cVal: A ABCD 문자열 출력 cStr: ABCD
한 문자를 입력 하는 방법
>> 추출 연산자를 이용하는 방법
#include <iostream> using namespace std;
int main(void) { char cVal;
cin>>cVal; //연산자를 이용한 한문자 입력 cout<<"연산자를 이용한 한문자 입력 cVal: "<<cVal;
return 0; }
A 연산자를 이용한 한문자 입력 cVal: A
cin.get(cVal); 함수를 이용한 방법
#include <iostream> using namespace std;
int main(void) { char cVal; cin.get(cVal); //get() 함수를 이용한 한문자 입력 cout<<"get() 함수를 이용한 한문자 입력 cStr: "<<cVal<<endl;
return 0; }
A get() 함수를 이용한 한문자 입력 cStr: A
문자열을 입력하는 방법
string 문자열및 getline(cin,변수이름)
- #include <string> // header 파일에 선언
#include <iostream> #include <string> //문자열을 입력 using namespace std;
int main(void) { string str1="C++"; // string 이란 클래스를 통한 str1 오브젝트(Obj) 객체 선언 // 클래스를 오브젝트 선언을 통해 메모리에 적재 하게 되는 순간 객체가 된다. string str2="Programming"; string str3 = str1+str2+'\n'; cout<<str3;
string str4; getline(cin,str4); //스페이스를 포함한 문자열을 입력 함수 cout<<str4<<endl; return 0; }
RECENT COMMENT